본문 바로가기

창업과 경영

알리바바 b2b 무역 사이트 도용한 해킹(파밍) 시도 경험 피해 방지용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엑스코아의 부르스김 입니다.

 

이 글은 꽤 오래전에 네이버와 다음 블로그에 올렸던 글인데, 
이번에 다음 블로그 서비스가 없어지고, 티스토리에 새로 블로그를 만들면서 옮기는 내용입니다.

따라서 전반적인 내용은 비슷하지만 약간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현재 상황과 다를 수 있습니다.

간만에 무역 관련된 글을 쓰네요.
사실 무역관련된 글이라기 보다 관련된 일을 하신다면 피해를 입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올립니다.

무역일을 하다보니 알리바바라는 사이트를 가끔 이용하게 됩니다.
이번에도 신규 업체 발굴을 위해 오퍼를 날려놓은 상태라 해당 업체로 부터 답장을 기다리는 중이었는데, 하루 이틀 지나도 답을 못 받은 상태였습니다.

삼일째 되는 날 혹시나 해서 스팸함을 열어봤는데, 아래와 같은 메일이 와 있더라고요.

 

마침 기다렸던 것도 있고, 혹시 해당 업체에서 회신이 온게 아닐까 하고 아래와 같이 확인을 해봤습니다.

 
 

제가 확인했던 회사나 담당자명이 아니어서 조금 이상하다 싶었지만, 내용을 확인하고자 클릭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보통 제가 접속하는 사이트와 조금 느낌이 달랐습니다.
일단 저는 아이디 패스를 저장해놓은 상태라 사이트 접속후에 바로 로그인이 가능한데, 아래와 같이 제가 직접 입력을 해야되는 상황이었습니다.

별생각없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는 중 문득 주소창을 보니..... 파밍 창이라는 심증을 확....

 
 

꼭 알리바바 사이트가 아니라도 이와 유사한 형태의 시도가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이젠 메일하나도 신중히 클릭해야되는 시대가 된 것 같네요

아무튼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운영하는 회사 소개 입니다. 
부족하더라도, 읽을만 하셨다면
시간되실때 방문해주세요~~ㅎ

https://litt.ly/excoa.shop

 

내 인생의 라이프 베스트

알잘딱깔센하게 갓성비템만 모아뒀다! 새로운 꿀템 발견의 재미! 코아몰

litt.ly

 

728x90
반응형